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화성시민작가 10명 배출

2022년 1인 1책 쓰기 출판기념회 성료

이향 기자 승인 2022.12.28 18:49 의견 0

[북토리매거진 · 이향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 도서관은 ‘2022년 1인 1책 쓰기’ 출판기념회를 12월 1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1인 1책 쓰기는 화성시민의 문학적 역량을 개발하고, 작가로 발돋움을 지원하고자 올 4월부터 운영한 사업이다. 사업 참여자에게 에세이 분야 연계 강좌를 16회에 걸쳐 제공했으며, 도서 출판도 지원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시민 작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출판 작품 소개, 축사, 도서 전달식, 소감 발표 및 작품 낭독식 등의 다양한 코너가 함께 어우러져 모두에게 풍성하고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올해 출판된 도서는 △괜찮아, 끄떡없어(김선아) △입으로 가꾸는 마당(노숙희) △캄캄한 밤 빛나는 우주(류아적) △반짝반짝 빛날 이 순간(맑은 글; 김보경 그림) △내 마음의 게시판(서경옥) △괜찮은 오늘(이경선) △사람 때문에 살고 싶다(이말숙) △소리 지르는 아이(이선미) △감정에 감성을 더하니 내 삶이 움직였다(차은영) △마음산책-다시, 내게로(해진) 총 10권이며 화성시민의 삶과 일상, 성장, 인생 2막 등 모두가 공감할 만한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출판 도서는 현재 화성시립도서관 소장형 전자책 사이트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나중에 화성시립도서관에도 들여놓을 예정이다.

1인 1책 쓰기에 참여한 소감을 발표하는 시민 작가

도서관 담당자는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노력한 끝에 책 출판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어낸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도서관을 통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북토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